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레폿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레폿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Red Bull
국내 1위 전략
1
`목차`
1. 시장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PEST)
에너지 음료 시장
2. 레드불 마케팅전략
[자사] 레드불 SWOT 분석
[자사] 레드불 STP 분석 Segment, Target
[자사] 레드불 STP 분석 - Positioning
[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
[타사 핫식스] 핫식스 SWOT 분석
[타사 핫식스] 핫식스 마케팅믹스 4P 분석
20대 에너지 드링크 Google 인터넷 설문 조사 (215명)
3. 레드불 문제점 도출
2
4.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
5. 레드불 전술 도출
[4P Product] 제품 라인 다양화 - 블루불
[4P Product] 권장 섭취 모형 도입
[4P Price] 가격 경쟁력 확보
[4P Promotion] 가격 할인 행사 - 단기
[4P Promotion] 틈새...
Red Bull
국내 1위 전략
1
`목차`
1. 시장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PEST)
에너지 음료 시장
2. 레드불 마케팅전략
[자사] 레드불 SWOT 분석
[자사] 레드불 STP 분석 Segment, Target
[자사] 레드불 STP 분석 - Positioning
[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
[타사 핫식스] 핫식스 SWOT 분석
[타사 핫식스] 핫식스 마케팅믹스 4P 분석
20대 에너지 드링크 Google 인터넷 설문 조사 (215명)
3. 레드불 문제점 도출
2
4.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
5. 레드불 전술 도출
[4P Product] 제품 라인 다양화 - 블루불
[4P Product] 권장 섭취 모형 도입
[4P Price] 가격 경쟁력 확보
[4P Promotion] 가격 할인 행사 - 단기
[4P Promotion] 틈새 광고 카카오톡 게임
[4P Promotion] 스포츠 마케팅 광고
6. 기대 효과
7. 출처
`목차`
1. 시장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PEST)
P
S
E
T
우수 판매점의 고카페인 음료 판매 점검 실시
보건 의료 대책 협의회에서
고카페인 주의 문구를
표시할 것을 결정
국내 경기의 침체
저성장 장기화에 따른
경기 부진으로 가격대비 확실한
효과를 가져다 주는 방어적 소비를
하게 됨
고카페인 음료를 남용하는
‘붕붕드링크’라는 사회적 이슈 발생
소비자 라이프 사이클 변화
여가생활의 패턴 변화
모바일 기기의 확산으로 인한
새로운 판매시장 확보 가능
위성통신, GPS의 발달로 편의성
증대
4
국내 에너지음료시장의 특징
- 매출액 80%이상이 편의점을 통해서 이루어짐
- 남성 소비층이 70~80%로
여성 소비층 20~30%에 비해 월등히 높음
- 시장 성장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 등장
- 해외 제품의 유입 증가
ex ) 몬스터 , 락스타 에너지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 점유율
에너지 음료 시장
핫식스42.2%
레드불
26.3%
대용량
21.1%
10.4%
2011년 8월 레드불의 출시로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은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
출처: 키움증권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 규모
55억
1000억
300억
2010
2011
2012
1300억 (E)
5
2013
2. 레드불 마케팅전략
[자사] 레드불 SWOT 분석
THREAT (위협)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국내외 다양한 에너지 드링크의 등장으로 에너지드링크 시장 내 경쟁 심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에너지
드링크에 대한 부정적 인식 증가
OPPORTUNITY (기회)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성장
제품 라인 확장을 통한 새로운
MARKET SHARE 획득 가능
과도한 학업, 업무 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대한 욕구 증가
STRENGTH (강점)
강하고 신선하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
높은 브랜드 자산( 해외 1위 브랜드)
-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
WEAKNESS (약점)
제품 다양성 부족(한정된 라인업)
다른 경쟁자보다 높은 가격대
(낮은 가격 경쟁력)
타사 대비 약간 높은 카페인 함유로 인한
부정적 인식
7
Segment 연령별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학생
직장인
취미활동,
여가 선용자
Target - 20.30 대
학생, 직장인, 취미활동, 여가 선용자
- 시험공부, 팀 과제 등 밤샘 공부 시
집중력 강화 및 피로 회복
- 밤샘근무, 야근, 당직, 프로젝트 진행,
회의 시 집중력 강화 및 피로회복
- 운전을 전문적으로 하는 택시, 버스,
화물 운전자 등 장시간 운전 시
졸음 예방 및 기력 강화, 피로회복
- 장시간 게임을 하는 게임 유저들,
밤늦게까지 클럽에서 유흥을 즐기는
Clubber 들의 정신적 자극 및 기력 회복
[자사] 레드불 STP 분석 Segment, Target
8
[자사] 레드불 STP 분석 - Positioning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장시간 운전을 위해
에너지 충전을 위해
밤샘 근무, 공부를 위해
“피로회복, 집중력 향상, 각성효과, 에너지 증진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할 때 마시는
에너지 드링크”
상황적 요소에 따른 창조적인 포지셔닝
9
[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
10
[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에 마케팅 스폰서로 활약하며 적극적으로 후원
- 모터 사이클, 스노우 보드, 포뮬러 원, 고공낙하 등
- 활기차고 역동적인 이미지 정립, ‘도전과 젊음’
명확한 메시지 전달 : 소비자들의 기억에 오래 남음
- 브랜드 심벌 (붉은 소) 사용
- 일관된 광고 카피 사용 (“레드불 날개를 펼쳐줘요”)
1+1 행사, 가격 할인 행사 등 판촉 활동을 전개
11
[타사 핫식스] 핫식스 SWOT 분석
THREAT (위협)
에너지 음료에 대한 부정적 인식 증가
에너지 드링크 시장 내 경쟁 심화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OPPORTUNITY (기회)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성장
새로운 음주문화 유행
(술+에너지음료)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대한 욕구 증가
STRENGTH (강점)
레드불 ½가격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
롯데 칠성이 가지고 있는 기존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063024&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파일이름 :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pptx
키워드 : REDBUL,레드불,마케팅전략,과,문제점,도출과,기대효과,분석과,문제점분석및
자료No(pk) : 15063024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Red Bull
국내 1위 전략
1
`목차`
1. 시장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PEST)
에너지 음료 시장
2. 레드불 마케팅전략
[자사] 레드불 SWOT 분석
[자사] 레드불 STP 분석 Segment, Target
[자사] 레드불 STP 분석 - Positioning
[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
[타사 핫식스] 핫식스 SWOT 분석
[타사 핫식스] 핫식스 마케팅믹스 4P 분석
20대 에너지 드링크 Google 인터넷 설문 조사 (215명)
3. 레드불 문제점 도출
2
4.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
5. 레드불 전술 도출
[4P Product] 제품 라인 다양화 - 블루불
[4P Product] 권장 섭취 모형 도입
[4P Price] 가격 경쟁력 확보
[4P Promotion] 가격 할인 행사 - 단기
[4P Promotion] 틈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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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1위 전략
1
`목차`
1. 시장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PEST)
에너지 음료 시장
2. 레드불 마케팅전략
[자사] 레드불 SWOT 분석
[자사] 레드불 STP 분석 Segment, Target
[자사] 레드불 STP 분석 - Positioning
[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
[타사 핫식스] 핫식스 SWOT 분석
[타사 핫식스] 핫식스 마케팅믹스 4P 분석
20대 에너지 드링크 Google 인터넷 설문 조사 (215명)
3. 레드불 문제점 도출
2
4.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
5. 레드불 전술 도출
[4P Product] 제품 라인 다양화 - 블루불
[4P Product] 권장 섭취 모형 도입
[4P Price] 가격 경쟁력 확보
[4P Promotion] 가격 할인 행사 - 단기
[4P Promotion] 틈새 광고 카카오톡 게임
[4P Promotion] 스포츠 마케팅 광고
6. 기대 효과
7. 출처
`목차`
1. 시장환경 분석
거시 환경 분석(PEST)
P
S
E
T
우수 판매점의 고카페인 음료 판매 점검 실시
보건 의료 대책 협의회에서
고카페인 주의 문구를
표시할 것을 결정
국내 경기의 침체
저성장 장기화에 따른
경기 부진으로 가격대비 확실한
효과를 가져다 주는 방어적 소비를
하게 됨
고카페인 음료를 남용하는
‘붕붕드링크’라는 사회적 이슈 발생
소비자 라이프 사이클 변화
여가생활의 패턴 변화
모바일 기기의 확산으로 인한
새로운 판매시장 확보 가능
위성통신, GPS의 발달로 편의성
증대
4
국내 에너지음료시장의 특징
- 매출액 80%이상이 편의점을 통해서 이루어짐
- 남성 소비층이 70~80%로
여성 소비층 20~30%에 비해 월등히 높음
- 시장 성장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 등장
- 해외 제품의 유입 증가
ex ) 몬스터 , 락스타 에너지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 점유율
에너지 음료 시장
핫식스42.2%
레드불
26.3%
대용량
21.1%
10.4%
2011년 8월 레드불의 출시로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은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
출처: 키움증권
국내 에너지 음료 시장 규모
55억
1000억
300억
2010
2011
2012
1300억 (E)
5
2013
2. 레드불 마케팅전략
[자사] 레드불 SWOT 분석
THREAT (위협)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국내외 다양한 에너지 드링크의 등장으로 에너지드링크 시장 내 경쟁 심화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에너지
드링크에 대한 부정적 인식 증가
OPPORTUNITY (기회)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성장
제품 라인 확장을 통한 새로운
MARKET SHARE 획득 가능
과도한 학업, 업무 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대한 욕구 증가
STRENGTH (강점)
강하고 신선하고 젊은 브랜드 이미지
높은 브랜드 자산( 해외 1위 브랜드)
-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
WEAKNESS (약점)
제품 다양성 부족(한정된 라인업)
다른 경쟁자보다 높은 가격대
(낮은 가격 경쟁력)
타사 대비 약간 높은 카페인 함유로 인한
부정적 인식
7
Segment 연령별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학생
직장인
취미활동,
여가 선용자
Target - 20.30 대
학생, 직장인, 취미활동, 여가 선용자
- 시험공부, 팀 과제 등 밤샘 공부 시
집중력 강화 및 피로 회복
- 밤샘근무, 야근, 당직, 프로젝트 진행,
회의 시 집중력 강화 및 피로회복
- 운전을 전문적으로 하는 택시, 버스,
화물 운전자 등 장시간 운전 시
졸음 예방 및 기력 강화, 피로회복
- 장시간 게임을 하는 게임 유저들,
밤늦게까지 클럽에서 유흥을 즐기는
Clubber 들의 정신적 자극 및 기력 회복
[자사] 레드불 STP 분석 Segment, Target
8
[자사] 레드불 STP 분석 - Positioning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장시간 운전을 위해
에너지 충전을 위해
밤샘 근무, 공부를 위해
“피로회복, 집중력 향상, 각성효과, 에너지 증진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활동을 할 때 마시는
에너지 드링크”
상황적 요소에 따른 창조적인 포지셔닝
9
[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
10
[자사] 레드불 마케팅믹스 4P 분석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에 마케팅 스폰서로 활약하며 적극적으로 후원
- 모터 사이클, 스노우 보드, 포뮬러 원, 고공낙하 등
- 활기차고 역동적인 이미지 정립, ‘도전과 젊음’
명확한 메시지 전달 : 소비자들의 기억에 오래 남음
- 브랜드 심벌 (붉은 소) 사용
- 일관된 광고 카피 사용 (“레드불 날개를 펼쳐줘요”)
1+1 행사, 가격 할인 행사 등 판촉 활동을 전개
11
[타사 핫식스] 핫식스 SWOT 분석
THREAT (위협)
에너지 음료에 대한 부정적 인식 증가
에너지 드링크 시장 내 경쟁 심화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OPPORTUNITY (기회)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성장
새로운 음주문화 유행
(술+에너지음료)
현대인들의 피로회복에 대한 욕구 증가
STRENGTH (강점)
레드불 ½가격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
롯데 칠성이 가지고 있는 기존의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5063024&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37 Page
파일종류 : PPTX 파일
자료제목 :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
파일이름 : REDBUL 레드불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레드불 마케팅전략 도출과 기대효과.pptx
키워드 : REDBUL,레드불,마케팅전략,과,문제점,도출과,기대효과,분석과,문제점분석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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